Voyage of Life
 

 

 

 

About me   /   GALLERY :   Landscape   Portrait   E.T.C   /  Daily Life  /   Visitor     

 

                

 

 


Name    Homepage  
Password    E-mail  
HTML Replay Mail
No. 1062  inetryconydot
Pluto's weather is more active than we thought
With each batch of images that rolls in from New Horizons, scientists learn more about Pluto's characteristics.
2015/09/21
No. 1061  항해선장
진현아 정훈이다 잘 지내고 있냐? 얼마전 찬오랑 연락하다가 니 생각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주소쳐보니까 홈페이지가 그대로 있네? 짜식... 연락 좀 하고 살지... 무심한 인간같으니..
2013/04/16
No. 1060  댄싱킹  
올만에 들어와봤다.ㅋㅋ

사시 붙었다고 온통 도배되었구만!

장하다 ㅋ

결혼준비 잘하고 곧 보자꾸나 후후

나도 조금은 여유가 생겼으니 집들이 초청할께 하님이랑 익현이 손잡고 꼭 오삼ㅋ

다시봐도 그때 유럽가길 잘했단 생각이....
또가고프다 ㅠ
2013/03/19
No. 1059  김선조  
포항세명고 출신 성진현씨 사법고시 합격 ‘화제’
“법조인을 향한 노력 결실맺어”…
포항 지역 고교 출신들이 올해 사법시험 2차에 잇따라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들은 서울대 경영대학에 다니는 성진현(26)씨와 경찰대학을 졸업한 후 장성파출소에 근무하고 있는 현직 경찰관 김명식(29) 경위다.

포항 상도중을 거쳐 세명고 17회 졸업생인 성 씨는 학창시절 별명이 '대부'라고 불리울 정도로 학업 뿐만 아니라 학우들에게 신망 높기로 소문난 학생이었다.

학업은 물론 친구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등 배려심이 깊기로도 널리 알려진 성씨는 처음부터 성적에 그리 두각을 보인 학생은 아니었다.

그러나 고교진학 후에는 성실성을 바탕으로 그 흔한 개인교습 한 번 받지 않고 뼈를 깍는 각오로 공부한끝에 고교 2학년 2학기 수석을 차지한 뒤 졸업때까지 단 한 번도 놓친적이 없었다.

이러한 성적으로 졸업하던 해 서울대에 진학한 성 씨는 군복무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사법고시 공부를 시작했다.

성 씨는 법학을 전공하지 않아 공부과정에 두려움과 어려움이 많았다고 토로했지만 불과 2년여만의 준비기간을 거쳐 밤낮을 가리지 않고 공부한 결과 마침내 고시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성 씨는 "고시공부 기간은 진실된 노력이야말로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다는 진리를 확인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모교와 지역사회, 나아가 국가의 명예를 빛내는데 기여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경북일보)
2011/11/28
진현^^
경북일보군요. 안그래도 학교에서 기자님 와있다고 전화가 와서 놀랐었네요
저에게 이런 날이...^^;;
No. 1058  김선조  
포항고3, 제철고2·세명고 1명… 행정고시 2명 통과  

올해 사법시험에서 포항 출신 6명이 최종 합격한 것으로 확인됐다.

포항시는 53회 사법시험 최종합격자(707명)를 자체적으로 종합한 결과 포항 출신은 6명이었다.

또 55회 행정고시와 48회 변리사 국가자격시험에서는 지역 출신이 각각 2명과 1명으로 확인됐다.

사법시험 최종 합격자는 권준형(28)·김명식(29)·하창진(36)·성진현(26)·김민섭(30)·진희원(29)씨 등이다. 대학별로는 서울대와 한양대 출신이 각각 2명, 경희대·경찰대 출신이 각 1명이다. 고등학교는 3명이 포항고 2명은 포항제철고, 1명은 세명고 출신이다.

행정고시에서는 조민지(24)씨와 이수원(28)씨가 합격했고 변리사 자격시험에서는 윤원식(28)씨가 합격했다.

김명식씨는 “대학교 1학년 때 아버지가 건설현장에서 사고로 돌아가셨다. 이 일 때문에 약 1년간 민사소송을 하게 됐는데 재판을 하면서 나 자신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했고 법률을 더 깊이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사법시험을 준비하게 됐다”며 “제도나 규정이 어떠한 상황에 문제가 되며 왜 문제가 되는지 진지하게 고민하면서 공부했던 게 합격의 이유인 것 같다”고 했다.

세명고 출신 성진현씨는 군복무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사법고시 공부를 시작했다고 했다. 서울대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성씨는 “법학 전공이 아니라 두려움과 어려움이 많았다”며 “꾸준한 노력은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다는 진리를 확인할 수 있었다. 모교와 지역사회의 명예를 빛내는데 기여하겠다”고 앞으로 계획을 밝혔다.

서울대에서 서양사학을 전공한 진희원씨는 “졸업자체도 쉽지 않았기 때문에 휴학과 복학을 반복해야 했다. 전공분야와 고시준비를 같이 한다는 것이 부담이었다”며 “사법연수원에서 공부하며 전공 분야를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조민지씨는 제철고 출신으로 서울대 경제학과에 다니면서 행정고시 국제통상 직렬에 합격했다. 어릴때부터 외국어 공부가 재밌었다는 조씨는 “국제통상 직렬이 영어와 중국어 2개 외국어가 시험과목이어서 유리한 점이 있었던 것 같다”며 “우리나라는 무역의존도가 높은 경제 구조다. 각종 무역 협정에서 국가의 이익에 이바지할 수 있는 통상 공무원이 되는 것이 꿈”이라고 포부를 밝혔다.(경북매일11월24일)
2011/11/25
진현^^
조금 민망하긴 하지만(^^;;) 한편으론 영광이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선생님 아니면 이 기사는 보지도 못할뻔 했네요. 감사합니다.
No. 1057  김선조  
그동안 보이지 않던 현이가 큰일을 해냈구나~
합격 축하추카~
모두가 기쁨에차있고 매우 좋아하신다.
현이 화이팅~
2011/10/27
진현^^
아..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도 얼떨떨하네요. 그리고 여기를 아직 기억해주시다니...^^ 조만간 내려가서 꼭 찾아뵙겠습니다.
No. 1056  김진효  
이거 아직 살아있구만...물론...메인은 심히 불쾌하나...
kr.blog.yahoo.com/exturned
블로그 홍보하러 왔수.. 그럼 이만..
2009/09/07
진현^^
흠.............
No. 1055  강재중  
아주 가끔 들른다 ㅎㅎ
생일이네? 축하한다!
맛있는거 많이 먹고..
2009/05/25
진현^^
그래도 꾸준히 와주는 사람이 있어 고맙네ㅋ

예비군도 갔다왔겠고~ㅎㅎ

여름이 다가오네- 더운 날씨 조심!
1 [2][3][4][5][6][7][8][9][10]..[133] [Next]
name content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SSERI / / CHARLES / s h i n e